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2020 월드클래스중견강소기업] 에프피에이, 최우수상 수상

By 2022년 07월 14일11월 24th, 2022No Comments

Communication

FPA는 언제나 고객들의 의견을 귀담아 듣습니다.

보도자료

[2020 월드클래스중견강소기업] 에프피에이, 최우수상 수상

주식회사 에프피에이(FPA Co.Ltd, 대표이사 김현태)가 23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머니투데이 주최 ‘2020 월드클래스 중견·강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 탑 테크놀로지 최우수상(Global TOP Technology Grand Prize)을 수상했다.

 

2020 월드클래스 중견·강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 탑 테크놀로지 최우수상을 수상한 주식회사 에프피에이(FPA Co.,Ltd) 김현태 대표(오른쪽)가 정순채 교수로부터 상장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사회 첫 걸음은 삼성전기에서 시작했던 김현태 대표는 휴대폰부품 제조기술 업무를 담당하면서 장비사업의 중요성을 느끼고 장비제조업을 하는 AP 시스템에 입사하여 장비 제조에 관한 기술을 익힌 후 지난 2009년 에프피에이를 창업하였다.

주력 제품은 제품의 물류를 동반한 비젼검사 시스템이다. 태양광웨이퍼를 이송하며 자동으로 검사하는 시스템, 작은 부품을 자동이송하며 검사하는 시스템, 바이오센서의 외형을 자동으로 검사하는 시스템 등이 이에 해당한다.

김현태 대표는 “이번 시상을 통해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처럼 그동안 제품개발에 주력 해 온 FPA 전 임직원들에게 큰 자긍심과 보람을 느끼게 할 것”이라며, “회사명 ‘FPA’는 ‘일등정신, 프로정신, 도전정신’의 영어 이니셜의 앞자리를 따서 만들었다. 회사명에서 보여 주듯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도전, 최고가 되기 위한 도전, 1등이 되기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머니투데이는 이번에 선정된 중견·강소기업들과 동반 성장, 상생협력 파트너 관계를 맺을 계획이다. 비용과 전문인력 등의 어려움으로 홍보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제품과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기업투자나 판로개척 등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다양한 툴을 제공한다. 재무, 회계, 노무, 기업 평가정보 향상, 지적재산권(IP)와 특허 관리 등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강소기업들 간 상생협력과 네트워킹도 추진할 예정이다.

출처 : 머니투데이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10232141505951
fpa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