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KOPA] 천안시, 산학연 공동연구법인 성과보고회

By 2022년 07월 14일11월 24th, 2022No Comments

Communication

FPA는 언제나 고객들의 의견을 귀담아 듣습니다.

보도자료

[KOPA] 천안시, 산학연 공동연구법인 성과보고회

원천기술의 사업화를 통한 매출 창출로 지역사회 경제발전 기대
기업의 역량을 결집, 새로운 실용화 모델 마련

충남 천안시는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산학연 공동연구법인’ 1차년도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과학벨트 기능지구 내 기초원천 연구 성과의 기술사업화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는 자리로 마련됐다.

산학연 공동연구법인은 천안시와 대학, 출연(연), 기업이 기술과 자본을 출자해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추진하는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

시는 올해 과학벨트 기능지구 활성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사업 공모절차를 통해 두 개의 공동연구법인을 선정, 협약을 체결하고 3년간 10억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주식회사 진이어스가 참여한 연구법인 진이어스는 ‘혈액 내 엑소좀 miRNA(마이크로리보핵산)를 활용한 질병 정밀진단 기술’을, 한국광기술원과 주식회사 에프피에이(FPA)가 참여한 KOPA는 ‘IoT기반 세포배양 챔버용 고분해능 소형 위상지연 영상 모니터링 기기개발’을 위해 연구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진이어스는 정밀진단 시스템을 위해 확보한 miRNA 100건의 데이터베이스의 분석결과와 활용방안을 발표했으며, KOPA는 제품제작을 위한 광학설계, 조명설계, 액정위성지연 소자설계를 완료해 성과보고를 마쳤다. 이후 기술사업화와 투자분야 전문가에게 산학연 공동연구법인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자문을 받았다.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되면 대학과 출연연구소의 원천기술의 사업화를 통한 매출창출로 일자리 증대 등 지역사회 경제 발전과 과학벨트 기능지구 기술 사업화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공동연구법인 연구개발사업이 종료돼 사업화가 진행되면 시가 지원한 보조금의 1%를 초기착수금으로, 향후 매출이 발생 시 5년 동안 매출액의 1%를 경상기술료로 징수할 수 있다.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천안시 산학연 공동연구법인은 기업, 대학, 출연연구소가 보유하고 있는 원천기술에 시장기반의 성장역량을 결집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실용화 모델”이라며 “기업설립부터 성장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충청뉴스(http://www.ccnnews.co.kr)

fpa

Leave a Reply